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재래시장 구경은 언제나 즐거워요 포항 죽도시장

by 윙글러 2020.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미와 최짱이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포항 죽도시장을 다녀왔었던 일에 대해 소개해 봅니다. 저희 가족은 한 번씩 바람 쐬고 싶을 때면 비교적 가까운 포항 쪽을 찾는 편인데요 제가 서식하고 있는 대구에도 웬만큼 큰 시장이 있지만 굳이 바다 구경을 하고 싶어 바닷가를 가더라도 포항을 가는 이유는 포항의 죽도시장을 방문하는 것이 쏠쏠하니 즐겁더라고요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의 기회가 생기더라도 현지 재래시장에 가서 이것저것 구경하는 것이 무지 즐겁고 흥미롭더라구요 ^^ 

 

 

 

바닷가 가서 바닷바람도 좀 맞아보고 포항지역 맛집도 한번 돌아보고 또 재래시장에 들러 구경도 하고 해산물이랑 장 볼거리도 체크해놨다가 방문하는 길에 장도 보고요 1석 3조라고 할까요 그래도 바닷바람, 맛집, 시장... 이렇게 3가지 중에 선택하라면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 가면 어디보다 활기차고 사람들의 다양한 표정들도 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마트에는 없는 인심도 느낄 수 있죠... 외국에도 마찬가지더라고요 어딜 가나 시장의 활기참과 표정들을 느낄 수 있으니 그쪽 사람이 된듯한 느낌이 매우 흥미롭고 새로운 경험이 되더라고요 

 

 

위 사진을 보시면 각족 물고기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약간 반건조 생선이네요 이름은 일일이 모르겠지만 흔히 볼수 있는 광경은 아니라 즐겁습니다. 

 

 

 

이 집은 건어물상인데 브랜드를 만들어 포장도 통일시키고 진열도 마트같이 진열을 해놨더라고요 손님들도 많고.. 재래시장도 이런 노력들이 더해진다면 마트보다 더 발전하지 않을까 싶은데 상품들이 보기 좋아서 같은 물건이라도 여기서 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느 시장에 가더라도 하나쯤은 반드시 있는집 도넛 가게 오랜만에 보네요 꽈배기 ㅎㅎㅎ 저는 길거리 음식을 아주아주 좋아해서 어딜 가나 길거리 음식 부스가 있으면 참지를 못하겠어요

 

 

 

 

ㅎㅎ 맛있더라고요 지나가다 결국은 이것저것 주워 먹었네요 배도 부른 상태였는데 어쩔수 없었.... 

이 포스팅을 보셨다면 기회되시면 포항 죽도시장 한번 방문해 보세요 식당들도 많고 시장도 크고 구경거리도 많아요^^

그리고 재철 생선이나 바닷가에서 나오는 식재료들을 구매하시면 좋아요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